설립 배경&목적

Home/GDEW 소개/설립 배경&목적
설립 배경&목적 2018-10-11T11:34:38+00:00

설립 배경

2000년대를 전망하며 교회에게 새로운 사고의 전환을 요청했던 이성희 목사님의 ‘미래 목회 대예언’이란 책에서는 ‘제자훈련에서 사도훈련으로’라는 소제가 붙은 내용을 기술하고 있다.

내용의 핵심은 ‘교회 안의 배우는 제자들’에서 ‘교회 밖으로 보냄 받은 사도들’을 길러내야 한다는 것인데,이를 다른 말로 바꾸면 교회의 선교적 관점 회복을 의미한다.

이는 1980년대 교회 성장의 한 흐름을 주도했던 ‘제자훈련’의 결과 지식적인 부분의 성숙이 이루어지기는 했으나 아는 것에 만족하고 삶으로 연결되는 성숙이 결여된 상태에 대한 객관적 평가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교회의 존재목적을 상실한 채 구태의연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현대 교회를 향한 경고이기도 하다.

하나님께서 각 개인을 아시고, 부르시고, 하나님의 자녀를 삼으신 목적은 교회 안으로 부르셨듯이 세상으로 보내기 위해서임을 잊는다면 하나님의 부르심을 온전히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다.

이렇게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흩어지는 소명의 영역을 GDEW(지듀)라고 통칭하여 사용한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 자녀들을 부르시고 구원을 얻게 하신 후 이 세상을 살아가는 자녀들에게 요청하시는 하나님의 목적인 것이다.

흩어지는 교회의 역할을 다한다는 것은 세상의 기준에서 요청하는 갖가지 필요에 대한 대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기보다는그 필요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삶의 양식을 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창조된 삶의 양식은 세상에서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구체적인 전략이 되는데, 흩어지는 영역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모든 전략을 좀더 구체화하여 표현된 흩어지는 교회를 GDEW(지듀)라고 명명하게 되었다.

설립 목적

GDEW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구원을 얻은 하나님의 자녀된 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그의 우선 순위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 6:33)라는 말씀에 전적으로 순복하며, 이를 감당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라.”(엡4:13)는 것을 목표로 훈련하여, 각 개인이 속한 흩어지는 영역에서 “일어나 빛을 발하라.”(사60:1)는 말씀을 이루는 사명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더욱 구체적으로 언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GDEW 공동체 사역철학을 공유하는 Net-Work 교회 개척 (국내&선교지)

2) 흩어지는 교회 확장을 위한 비전, 선교, 개척, 세계관 정립
– 비전별 사역(전문 은사별 사역)을 통해 전문인선교사 후보생을 개발
– 선교지별 사역을 통해 세계선교의 현황을 이해하고 헌신하는 선교사 후보생을 개발
– 흩어지는 삶의 현장에서 영혼구원을 실천하는 개척사역을 통해 증인으로서의 삶을 개발

3) 같은 비전을 공유하며 사역할 동역자 산출을 위한 훈련학교 진행
–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에 가장 기초가 되는 제자훈련학교 사역
– 전문인선교사를 훈련하는 전문인선교훈련원 사역
– 비전별, 선교지별 사역의 membership을 양성하는 ‘아카데미’사역

4) 효과적인 산출을 위한 GDOW (연구,전략,지원을 위한 팀 -지다우) 사역

GDEW Site